본문 바로가기
음반소식

10cm :: 안아줘요 (Digital Single)

by 물흐르듯 2011. 8. 16.
반응형




   아티스트: 10cm
   앨 범 명 : 안아줘요 (Digital Single)
   발 매 일 : 2011. 08.16
   장     르 : 인디 락
   자료출처 : Daum 뮤직 (곡정보)

민트페이퍼 프로젝트 앨범 vol.4 "cafe : night & day" 

첫 번째 디지털 싱글 공개 10cm - '안아줘요'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카운트다운 판타지 등의 신개념 음악 축제와 민트페스타, ICON, THEY, ADD 등의 기획공연을 통해 감성 문화 전반을 대표해온 민트페이퍼가 네 번째 프로젝트 앨범 “cafe : night & day”를 선보입니다. 

"고양이 이야기+강아지이야기"(2007), "남과 여... 그리고 이야기"(2009), "LIFE"(2010)로 이어져온 민트페이퍼의 프로젝트 앨범은 분명한 컨셉과 촘촘한 기획력이 담긴 웰메이드 기획 음반 시리즈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수많은 아티스트들을 발굴하고 재 조명 하는 역할까지 수행한 바 있습니다. 

1년 5개월 만에 공개되는 새로운 시리즈의 소재는 다름 아닌 카페입니다. 쉼 없이 분주한 대화와 웃음으로 시작되어 차분한 사색과 준비로 마무리되는 카페의 밤과 낮은 우리에게 '소통과 문화를 나누는 공간이자 배경'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때로는 진지하게 또 때로는 허무한 에피소드로 이어지는 이야기와 관계들, 그리고 다양한 군상들의 셀 수 없이 많은 생각들을 다시 한 번 소박한 터치로 담아 전해드립니다. 

"cafe : night & day"는 민트페이퍼 계열 아티스트들의 경향으로 새롭게 떠오른 '듀오', '어쿠스틱'이라는 명제를 중심으로 담았으며, 희소성 있는 협연과 누구보다 성장이 기대되는 신진 아티스트들까지 함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 작 중 첫 번째로 공개되는 디지털 싱글은 화제의 어쿠스틱 듀오 10cm의 신곡 '안아줘요'입니다. 
지난 프로젝트 음반인 "LIFE" 공동 타이틀곡 '오늘밤은 어둠이 무서워요'를 통해 화려하게 데뷔한 바 있는 10cm는 히트곡인 '아메리카노'에서도 유추되듯이 카페라는 어감 자체가 누구보다 익숙하고 특별할 것입니다. 그들이 생각하는 카페는 지치고 피곤한 삶에 위로가 되어줄 안식처 혹은 투정의 근원 같은 느낌이군요.


수록곡

1. 안아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