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소식

비스트 :: MY STORY / 문이 닫히면

by 물흐르듯 2010. 12. 22.
반응형



   아티스트: 비스트
   앨 범 명 : 비스트
   발 매 일 : 2010. 12.22
   장     르 : 발라드,  R&B
   자료출처 : Daum 뮤직 (곡정보)

노래할 수 있다는, 들을 수 있다는 행복 
[My Story] 

[My Story]는 비스트가 2010년 그들의 첫 단독 콘서트에서 발표한 4곡의 신곡을 모은 디지털 앨범이다. 2009년 10월 ‘Bad Girl’로 데뷔한 이후, ‘Mystery’, ‘Shock’, ‘숨’, ‘Beautiful’에 이르기까지 쉴 새 없이 히트 넘버를 발표한 비스트는 이에 머물지 않고, 2010년을 마무리하며 ‘감사’의 마음을 담은 새 음악을 선사한다. 
[My Story]는 비스트 여섯 멤버 각각이 음악적 성향을 공유하고 있는 다른 멤버와 유닛을 이루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함으로써 탄생하였다. 특히, 발라드, 힙합, R&B 등 멤버들의 개성이 물씬 묻어나는 음악적 색깔을 보여 주면서도, 듣는 이로 하여금 가슴 따뜻하게 만드는 비스트만의 인간적 매력이 돋보인다. 
첫 콘서트에서 로맨틱한 피아노 연주와 함께 선보인 리더 윤두준, 막내 손동운의 발라드 곡 [문이 닫히면]은 겨울 밤의 가슴 아픈 이별을 떠올리게 하는 수려한 멜로디가 돋보인다. 차세대 래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용준형과 메인 보컬 양요섭의 [Thanks To]는 여기까지 오게 해 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그들만의 세레나데로 표현한 트랙으로 수준급의 작곡 실력을 인정 받을 만하다. 이에 더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장현승, 이기광의 [Let It Snow]는 드라마틱한 곡의 전개가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감동을 준다. 마지막으로 앨범을 마무리하는 트랙인 [Lights Go On Again (Full Version)]은 비스트 미니 4집의 인트로 곡을 완성된 하나의 ‘Full Version’ 음악으로 재 탄생시킨 수작이다. 
콘서트 무대에서 “노래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던 비스트의 진심은 아직까지 큰 울림으로 남았다. 비스트의 진정성 있는 태도는 2011년 그들의 더욱 놀라운 성과를 짐작케 한다. [My Story]는 K-POP을 사랑하는 모두에게 현재와 미래의 비스트를 고스란히 보여 줄 의미 있는 앨범이며, 2월 18~19일로 예정된 [BEAST AIRLINE] 앵콜 콘서트에서 다시금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수록곡

1. 문이 닫히면      손동운, 윤두준                   BGM 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