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소식

다비치(DAVICHI) ::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다비치

by 물흐르듯 2010. 10. 8.
반응형





   아티스트: 다비치(DAVICHI)
   앨 범 명 :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다비치
   발 매 일 : 2010. 10.08
   장     르 : 발라드 (Ballad)
   자료출처 : Daum 뮤직 (곡정보)


■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Vol. 1 – 다비치 

2010년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 
Vol. 1 [두 번 헤어지는 일]의 주인공 ‘다비치’ 낙점! 

누적 앨범판매량 1700만장, 정규앨범 10장 모두 골든디스크 선정, 보이지 않는 사랑'으로 14주 연속1위 기네스 등재, 10년동안 가장1위를 많이 한 노래의 작곡가이자 가수, 수상경력 700회 등 수많은 기록들이 말해주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신승훈. 

그가 2010년 데뷔 2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일 20주년 기념 앨범 [신승훈 20th anniversary] 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그의 2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국내 정상급 후배들과 해외 유명 피아니스트가 선물 한 곡들과 신승훈의 히트곡 모음, 신곡까지 다채롭게 담겨 있다. 

10월 한달간, 신승훈 데뷔 20주년까지 순차적으로 팬들을 찾아갈 이번 프로젝트는, 남녀노소 누구라도 공감할 수 있는 수많은 명곡들이 담긴 앨범으로, 신승훈의 또 다른 히스토리의 포문을 열 예정이다. 신승훈의 베스트 앨범 발매에 앞서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이색 프로젝트도 진행하며, "신승훈의 히트곡들을 후배 가수들이 재해석해 부르는 '2010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프로젝트'가 바로 그 것. 

신승훈 데뷔 20주년까지 순차적으로 팬들을 찾아갈 이번 프로젝트는, 총 참여 아티스트들 중 4팀이 10월 한달간 매주 목요일 한팀씩 음악전문프로그램 Mnet - ‘M countdown’에서 신승훈 데뷔 20주년 기념 무대를 마련해, 신승훈 20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일 자정에 온라인에서도 각 곡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프로젝트의 첫 주자는 여성듀오 다비치로, 신승훈 9집에 수록되었던 발라드 ‘두 번 헤어지는 일’을 애절한 목소리로 재탄생시켰다. 

여러 국내외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번 앨범에서 특히 이 곡의 보컬인 다비치는, 음악성과 가창력으로 인정 받는 뮤지션으로 ‘신승훈의 노래를 들으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전했다. 특히 강민경은 데뷔때부터 가장 존경하는 가수로 신승훈을 꼽을 정도로 그의 공연엔 학창시절부터 한번도 빠지지 않고 갔을 정도로 그의 열혈팬이란 것을 데뷔 당시 언론에 공개한 적도 있다. 이런 그들이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승훈의 노래를 자신들의 스타일로 편곡, 그들의 목소리를 선물로 신승훈 20주년을 축하했다. 

신승훈이 직접 작사, 작곡한 '두 번 헤어지는 일'은 이 계절에 잘 어울리는 애절한 이별 노래로, 가슴에 묻어두었던 사랑을 다시 한번 떠나 보내야만 하는 깊은 슬픔을 전해준다. 다비치는 아픈 느낌을 그대로 전해 주면서도 후반부의 짙은 호소력으로 세련미를 표현하였다.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는 다비치의 '두 번 헤어지는 일'에 이은 참여 아티스트들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히트곡들은 물론 숨겨진 보석 같은 노래들을 재발견 하고,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앨범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수많은 음악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수록곡

1. 두 번 헤어지는 일            BGM 듣기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