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반소식

바비 킴 :: 즐거운 나의 집 Part2 / 그래도

by 물흐르듯 2010. 11. 3.
반응형





   아티스트: 바비 킴
   앨 범 명 : 즐거운 나의 집 Part2 (Digital Single)
   발 매 일 : 2010. 11.03
   장     르 : 드라마 OST
   자료출처 : Daum 뮤직 (곡정보)

즐거운 나의 집 OST - Part.2 “그래도”- 바비킴 

대한민국 대표 미녀스타 김혜수와 황신혜가 불꽃 튀는 연기 대결을 벌이게 될 <즐거운 나의 집> OST가 공개된다. 바비킴, 먼데이키즈, 린, 슈퍼주니어의 려욱 등 실력 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 <즐거운 나의 집> OST는 ‘하루’, ‘꽃보다 남자’, ‘마이 걸’, '검사 프린세스', '마녀유희', ‘맨땅에 헤딩’ 등 드라마OST를 줄줄이 흥행시키며 국내유일의 드라마OST 히트 작곡가로 자리매김한 오준성 작곡가의 작품으로 오준성 작곡가 특유의 아름답고 감성적인 멜로디와20인조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협연이 어우러져 드라마 못지 않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스터리 심리극 '즐거운 나의집'은 결혼 십 년 차 부부의 살벌한 '장미의 전쟁'과 남편을 죽였을지도 모르는 한 여자를 통해, 즐거운 나의 집이란 처음부터 갖춰져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의 엔딩까지 줄곧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1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김혜수는 이 작품에서 아름다운 외모와 탁월한 머리에 따뜻한 심성까지 지닌 완벽한 여자인 정신과닥터 ‘김진서’역을 맡았으며, 황신혜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것을 뺏기기만 하며 살아왔다고 생각하는 매력적인 팜므파탈 모윤희 역으로 활약한다. 

‘즐거운 나의 집’은 ‘불새’로 새로운 드라마를 개척해냈다는 평을 받아온 오경훈 감독과 '신의 저울'의 유현미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며, 음악 및 OST는 이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오준성 작곡가가 참여하였다. 

Part.2 “그래도” - 바비킴 

솔(Soul)의 대부 바비킴이 부른 ‘그래도’는 바비킴 특유의 짙은 음색이 돋보이는 <즐거운 나의 집>의 메인테마곡으로, 20인조 오케스트라와 3대의 기타가 함께 만들어낸 부드러우면서도 감각적인 스트링이 돋보이는 소울 발라드이다. 특히, 듣는 이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은 멜로디와 가사는 주인공들의 아픔과 절묘하게 어우러져 보는 이의 마음을 더욱더 애절하게 만든다. 

<즐거운 나의 집> Part.1 으로 공개된 먼데이키즈의 ‘사랑이 슬프다’에 이어 Part.2로 공개되는 바비킴의 ‘그래도’ 역시 국내 최초의 드라마OST 작곡가인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의 작품이다. 티파니의 ‘반지’(하루), 태연&써니가 부른 ‘사랑인걸요’(맨땅에 헤딩), 먼데이키즈의 ‘굿바이 마이 프린세스’(검사 프린세스), SS501의 ‘내 머리가 나빠서’, 썸데이의 ‘알고있나요’, 김유경의 ‘별빛눈물’ (꽃보다 남자), 조관우가 참여한 ‘상어를 사랑한 인어’(마이걸), 에슐리의 ‘사랑아 내게 오기만 해’(마녀유희), 별의 ‘심장을 버린 후에’(신데렐라 언니), F(x)크리스탈의 ‘멜로디’(멜로디) 등 수많은 OST를 작곡한 오준성 작곡가는 귀로 들어도 부족함이 없는 드라마를 만들어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수록곡

1. 그래도                                         BGM 듣기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