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소식

선민(Sunmin) :: Rainbow Bridge (Digital Single)

by 물흐르듯 2010. 9. 30.
반응형





   아티스트: 선민(Sunmin)
   앨 범 명 : Rainbow Bridge (Digital Single)
   발 매 일 : 2010. 09.30
   장     르 : 발라드 (Ballad)
   자료출처 : Naver 뮤직 (곡정보)


명품 보컬리스트 선민, 뉴에이지 거장 스티브 바라캇을 만나다!! 

’Rainbow Bridge’ 
SUNMIN Meets Steve Barakatt 

2010년 9월 30일... Digital Single 발매!!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선민이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와 함께 오는 9월 30일 세 번째 디지털 싱글 ‘Rainbow Bridge’(레인보우 브릿지)를 발매한다. 

특히, 이번에 발매되는 디지털 싱글에서는 세계적인 뉴에이지 거장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과의 만남으로 가요계 핫 이슈로 떠오르며 관계자들과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 지난 2006년 일본의 국민가수인 쿠보타 토시노부와의 듀엣 곡 ‘킵 홀딩 유’(Keep Holding U)로 한-일 양국의 관심 속에 첫 데뷔앨범을 알린 선민은 이번엔 세계적인 뉴에이지 아티스트 스티브 바라캇과의 작업까지 연이은 거장들과의 만남으로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디지털 싱글 ‘Rainbow Bridge’는 스티브 바라캇의 대표 연주 곡인 ‘Rainbow Bridge’의 서정적인 멜로디라인을 주축으로 선민의 R&B적 보컬에 맞게 편곡하여 만든 커버(cover)곡으로, 선민의 감성적이고 깊이 있는 보컬과 잔잔한 여운이 남는 듯한 멜로디, 슬픔보다 아련한 사랑의 추억이 떠오르는 가사가 마치 원래 하나의 곡이었던 것처럼 조화를 이뤄 올 가을 최고의 발라드 넘버로 탄생했다. 

선민과 스티브 바라캇의 만남은 ‘Rainbow Bridge’가 보컬 곡으로도 어울릴 것 같다는 주위의 권유로 자신의 곡에 맞는 보컬을 찾고 있던 중, 스티브 바라캇이 국내 여러 가수들의 음악을 접하다 우연히 듣게 된 선민의 ‘놓치다’와 UCC 라이브영상을 본 뒤 주저 없이 자신의 음악적 파트너로 선택했다는 후문이다. 

또, 스티브 바라캇은 선민의 짙은 R&B적 느낌을 배가시키기 위해 손수 연주와 편곡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직접 피아노 연주를 선사하는 등 앨범 전 과정에 참여하는 열의를 보였다. 

여기에 아이유, 백지영, 거미, 휘성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작사가 최갑원의 아름다운 가사와 ‘주몽’, ‘프라하의 연인’ 등 OST의 타이틀곡과 아이유, 박완규, 임창정 등의 작사, 작곡을 비롯 프로듀서 팀 ‘세개의 시선’의 멤버인 조현주가 편곡 및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뿐만 아니라, 선민은 지난 2월 17일 발매되었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에서도 국내 최고의 작곡가 겸 보컬 리스트 ‘박선주’가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 곡 ‘놓치다’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으며, 박선주로부터 “또 한 명의 최고 여성 보컬 리스트의 탄생”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한 선민은 이번 앨범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은 그녀의 명품 목소리와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시켰다고 할 수 있다. 

선민의 보컬로 국내 팬들을 비롯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마음까지도 사로잡을 ‘Rainbow Bridge’!!! 
2010년 9월 30일... 선민과 스티브 바라캇의 아름다운 만남에 전율할 것이다! 

 선민, 그리고 스티브 바라캇의 운명적인 만남!‘Rainbow Bridge’ 

선민의 목소리로 재 탄생한 ‘Rainbow Bridge’는 천재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이 도쿄 ‘레인보우 브릿지’의 아름다운 야경에서 영감을 받아 즉흥적으로 작곡한 곡으로, 그의 최대 히트작이자 전세계적인 사랑을 한 몸에 받은 피아노 연주 곡이다. 

스티브 바라캇은 ‘Rainbow Bridge’가 보컬 곡으로도 어울릴 것 같다는 주위의 권유로 자신의 곡에 맞는 보컬을 찾고 있던 중, 국내 여러 가수들의 음악을 접하다 우연히 듣게 된 선민의 ‘놓치다’와 UCC 라이브영상을 본 뒤 주저 없이 자신의 음악적 파트너로 선택, 두 사람의 운명적인 만남이 이뤄졌다. 

특히, 스티브 바라캇은 선민의 짙은 R&B적 느낌과 감성적인 보컬에 맞도록 손수 피아노 연주에 참여하는 등 앨범 전 과정에 참여하는 열의를 보였으며, 자신의 공식 사이트(www.stevebarakatt.com)를 통해 선민을 ‘아시아의 스타’라고 칭하며 이번 앨범 발매에 대한 소식을 전세계 팬들에게 전했다. 

선민과 스티브 바라캇의 운명적인 만남, 그리고 ‘Rainbow Bridge’의 아름다운 선율은 올 가을을 수놓을 최고의 명곡으로 떠오를 것이다!! 

국내 최고 아티스트들이 만들어낸 최고의 앨범! 

세계적인 거장과의 합작으로 이뤄진 선민의 이번 앨범에는 스티브 바라캇 외에도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뭉쳐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한다. 

먼저, ‘Rainbow Bridge’를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선민의 음색에 어울리도록 편곡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조현주, 이영준이 참여했으며,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작사가 최갑원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자켓 사진 역시 최고의 사진작가 김보하가 참여, ‘추억을 되새기는 아련함’을 컨셉으로 성숙하고 클래식함이 느껴지는 선민의 모습을 담아내, 음악만큼 아름다운 명품 보컬리스트 선민의 모습에 다시 한번 반하게 될 것이다. 

1. Rainbow Bridge (with Steve Barakatt) 

Composed by Steve Barakatt / Lyrics by 최갑원 / Arranged by 이영준, 조현주 

선민의 세 번째 디지털 싱글 타이틀인 ‘Rainbow Bridge’(레인보우 브릿지)는 세계적인 뉴에이지 거장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의 대표 연주 곡인 ‘Rainbow Bridge’의 서정적인 멜로디라인을 주축으로 선민의 R&B적 보컬에 맞게 편곡하여 만든 커버(cover)곡이다. 

잔잔한 여운이 남는 멜로디와 아련함을 머금은듯한 선민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하나가 되어 듣는 이에게 깊은 감동을 주며, 원곡 ‘Rainbow Bridge’에 이어 선민의 음색으로 재 탄생된 또 하나의 명곡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선민을 위해 손수 연주한 스티브 바라캇의 명품 피아노 연주 또한 감상 포인트이며, 아이유, 백지영, 거미, 휘성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작사가 최갑원의 아름다운 가사와 M(이민우), BMK, 임창정 등의 앨범 참여를 비롯, 프로듀서 팀 ‘세개의 시선’의 멤버인 작곡가 이영준이 편곡을, ‘주몽’, ‘프라하의 연인’ 등 OST의 타이틀곡과 아이유, 박완규, 임창정 등의 작사, 작곡 및 역시 ‘세개의 시선’의 멤버인 조현주가 편곡 및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2. Rainbow Bridge (Instrumental) 

도쿄 ‘레인보우 브릿지’의 아름다운 야경에서 영감을 받아 즉흥적으로 작곡했다는 천재 피아니스트 
스티브바라캇(Steve Barakatt)의 최대 히트작이자 전세계적인 사랑을 한 몸에 받은 피아노 연주 곡 ‘Rainbow Bridge’를 선민의 보컬에 맞게 편곡, 원곡보다 한층 그루브한 스티브 바라캇의 피아노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Rainbow Bridge’의 연주 곡이다.


수록곡

1. Rainbow Bridge  
2. Rainbow Bridge (Inst.)

반응형